기사검색

KT&G, ‘제3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작품 공모

공연 제작비 1000만원과 공연장 및 장비 무상지원

가 -가 +

차성웅 기자
기사입력 2019/08/08 [13:21]

 KT&G는 국내 창작극 지원 프로그램인 ‘제3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참여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창작극 시장의 어려운 상황과 공연장 대관료 부담 등의 이유로 지속적인 공연을 펼치기 어려운 창작 뮤지컬과 연극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기획됐다.

 

▲ ‘제3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작품 공모 포스터.(KT&G)    



이번 공모에서 최종 선정된 1개 작품은 공연 제작비 1000만원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과 장비를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들은 8월 5일부터 9월 15일까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내년 3~4월에 공연 가능한 국내 창작 뮤지컬 및 연극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무대에 처음으로 공개되는 초연 작품부터 원작을 새롭게 각색한 재공연 작품까지 폭넓게 지원할 수 있다. 선정 이후 3주 이상의 공연이 가능하고, 공연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작품이어야 한다.


최종 선정된 제작사가 2020년 4월 이후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작품을 계속 공연하기 원하는 경우 ‘KT&G 상상마당’과의 공동 기획을 통하여 안정적으로 공연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KT&G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우수한 창작극이 지속적으로 공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창작극 지원사업으로 국내 공연 문화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한국NGO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