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안전보건공단, 미얀마에 산업안전보건 기술 전파

가 -가 +

조응태 기자
기사입력 2013/07/28 [06:26]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은 23일(화) 미얀마 양곤호텔에서 미얀마노동고용사회보장부 근로기준국(Factories and General Labour Laws Inspection Department)의 Win Shein(윈 세인) 국장과 정책 자문사업 이행협정을 맺었다.
 
▲  백낙문 안전보건공단 기획이사가 미얀마 윈 세인노동고용사회보장부 근로기준국장과 정책 자문사업 이행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이번 협정은 고용노동부의 2013년 고용노동분야 제도구축 공적개발원조(ODA :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정책자문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협정체결에 따라 안전보건공단은 미얀마의 안전보건 기반 구축을 지원하게 된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 7월부터 1년간 필리핀 노동고용부(DOLE)와 필리핀의 산업안전보건 정책자문사업을 위한 이행협정을 맺고, 세미나 공동개최, 안전보건 기술자문 3회, 관계 공무원 초청연수 실시 등 필리핀의 산업안전보건 증진을 위한 지원을 실시한 바 있다.

공단 백낙문 기획이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이번 정책자문 사업 이행협정체결은 경제성장 잠재력이 큰 미얀마의 안전보건시스템 구축에 기여하게 될 것이며, 향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이 확대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한국NGO신문. All rights reserved.